본문 바로가기

정보/경제정보

알뜰폰으로 통신비 절약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여러분들은 통신비가 얼마나 나오시나요?

저는 1년 전 약정으로 안드로이드폰을 구입했었는데요. 

아직까지도 어마어마한 돈이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기계값까지 합쳐서 말이죠. 

 

요즘 일때문에 세컨드 폰이 필요한데 이런 비싼 폰을 또 써야 하니 정말 손이 떨렸습니다. 

그때 친구가 알뜰폰 이야기를 해주더라고요. 

 

그래서 호기심 많은 저는 집에와서 바로 검색하고 알뜰폰 개통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집에 공폰이 있는지 확인

저같은 경우는 세컨드 폰으로 써야 해서 공폰이 필요했습니다. 

아니신 분들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폰을 갈아타셔도 됩니다. 

단, 약정기간이 남았는지 꼭 확인 후 갈아타셔야 합니다. 

 

편의점에서 유심구입

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들 유심이 있어야지만 가능한 거 알고 계시죠?

알뜰폰은 유심을 구매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방법이죠. 

저는 현재도 KT를 사용하고 있어 편의점에서 KT M 모바일 알뜰폰 유심을 구입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유심 판매 편의점 매장도 알려주네요.

 

https://www.ktmmobile.com/direct/storeInfo.do

 

kt M모바일 다이렉트몰

대한민국 1등 알뜰폰

www.ktmmobile.com

 

위 링크를 누르시면 판매 편의점들이 나오는데요. 

제가 경험한 바로는 웬만한 곳에는 다 있습니다. 

 

유심도 일반과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게 있는데요. 

저는 교통카드는 있어 일반으로 6,000원대에 구입했습니다. 

 

셀프 개통

유심을 구매한 뒤 홈페이지에 접속해 셀프 개통을 해주었습니다. 

 

https://www.ktmmobile.com/appForm/appSimpleInfo.do

 

kt M모바일 다이렉트몰

대한민국 1등 알뜰폰

www.ktmmobile.com

 

위 링크를 누르시면 셀프 개통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저는 편의점 마트 유심 구매를 누른 후 셀프 개통하기로 들어갔습니다. 

여기서 5G 유심인 경우 5G로 셀프 개통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번호이동인지 신규인지 확인하시고요. 

전 신규라 번호 선택도 셀프로 진행했습니다. 

만약 어려우실 경우 전화도 가능하니 문의하면서 하셔도 될 듯싶습니다.

 

요금은 자세히 보시면 종류도 다양합니다. 

저는 전화만 사용할 거라 아주 저렴하게 초알뜰 요금제로 선택했어요.

 

정말 저렴하지 않나요?

 

마지막으로 유심을 꽂고 한 두 번 껐다 켰다 하면 개통이 완료됩니다. 

그 후, KT M 모바일의 어플을 검색해서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하면 완료됩니다. 

좀 복잡한 거 같지만 저 같은 컴 초보도 따라 했으니 여러분들은 더 쉬우실 거예요. 

 

마치며

저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폰도 약정이 끝나면 바로 알뜰폰으로 넘어올 거 같습니다. 

가격이 너무 차이가 커요. 

현재 세컨드 폰도 사용하고 있는데 불편함도 없습니다. 

그래도 모르니... 구입하실 분들은 다른 분들의 포스팅도 더 참고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