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때문에 회사에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주변에 주민센터가 있으면 좋으련만...
오늘은 눈도 많이 오고 해서 그런지 급 귀찮아지네요.
그래서 주민센터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발급을 받아보았습니다.
그러면 온라인으로 주민등록등본을 편리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 방법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후 홈페이지 중앙화면에서 보이는 자주 찾는 서비스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합니다.
하나하나 보시면 쉽게 따라오실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셔도 되고 비회원으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발급받았어요.
수수료는 참고로 없습니다.
그래도 공인인증서는 필요합니다.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과 비회원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회원으로 하던 비회원으로 하던 공동인증서는 별도로 필요합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신청하였습니다.
비회원으로도 신청은 불편하지 않았지만 향후에도 계속 사용하실 일이 많으실 경우 회원으로 진행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간편 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회원 간편인증은 위의 화면처럼 나옵니다.
공동 금융인증서가 없어도 여러 가지 인증서로 대신할 수 있으니 편리하네요.
비회원은 별도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합니다를 클릭하세요.
위럼 비회원 신청란은 따로 진행합니다.
주소정보와 발급형태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발급은 과거주소 변동과 세대구성원 정보, 주민번호 뒷자리와 같이 표시할 정보를 선택해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비회원도 회원과 마찬가지로 별도로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문서를 출력합니다.
만약 회원이실 경우 문서출력을 하지 못했을 경우 홈페이지 접속 로그인 후 민원신청을 클릭하시면 문서출력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주민등록등본을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주민센터에 방문 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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