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부동산

가치있는 아파트를 찾는 방법

728x90
반응형

 

친구가 아파트를 구입한답니다.

너무 축하해 주었어요. 

저랑 함께 월세로 시작해 전세로 옮겨가고 거기다 요즘 같은 어려운 시대에 주택을 구입한다니...

감격이 남달랐습니다. 

 

그럼 오늘은 아파트를 구입하기 전 조사해야 할것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아파트의 가치 중요도

부동산 가격을 움직이는 본질은 인구입니다.

즉, 그 아파트가 있는 곳에 인구가 유입이 되는지 안되는지를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일자리겠지요. 

삼성이나 하이닉스같은 대형 기업들이 들어오면 당연히 일자리도 늘어나고 일자리가 늘어남에 따라 인구 유입도 더 빨라질 것입니다. 

그다음은 교통과 교육인데요. 

인구가 유입되어짐에 따라 교통도 확충될 것이고 자녀들의 교육도 좋아지겠죠?

 

간단하게 다시 정리하면, 추가 교통이 들어오는지, 주거환경이 변하는지, 일자리가 들어오는지, 대형공원 및 상업지구가 들어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아파트를 구입전 생각해 볼것들

지금 가장 살기 좋은 아파트를 구입하는 게 가장 좋기는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요즘 들어 하락장이라 하여도 저는 올라갈 수 없는 사다리예요. 

 

그럼 내가 구입할 아파트를 위해 생각해 봐야 할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아파트의 현재 가치가 아니라 앞으로 좋아질 아파트를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본인의 자산도 평가해야 합니다. 

안 그럼 고생합니다.

요즘 영끌족 이야기 많이들 나오잖아요. 

내가 구입할 아파트를 냉정하게 가치 평가합니다. 

 

떨어질게 걱정이시라고요?

본인의 판단이지만 제 생각에는 본인이 살 집 하나 정도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동산 가격이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더라도 장기적으로는 우상향이잖아요. 

 

가치 있는 아파트를 찾기 위해 알고 있어야 할 것들

호재가 있다면 해당 호재가 완성되었다고 상상하고 가격을 주변지역과 함께 분석합니다. 

현재 정부 정책의 국토, 교통 개발 계획을 꼭 참고합니다. 

가장 중요한 임장을 꼭 가고 부동산도 여러 군데 방문합니다. 

집 상태와 주변 환경을 조사하고 앞으로의 개발계획도 여쭈어봅니다. 

주변에 일자리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주변 학군과 대형마트 및 상권을 조사합니다. 

 

마무리

저는 개인적으로 딱 집을 보았을 때 뭐랄까...

따뜻한 느낌을 받는 집이 따로 있더라고요.ㅎㅎㅎ

투자도 투자이지만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서 판단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
LIST